보도자료

시민에게 믿음주는 열린의정! 시민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보기
제목 충주시의회, KBS 지역방송국 통폐합 반대 지지 성명
작성자 충주시의회 작성일 2019-08-20 조회 42
첨부파일
    •  


      충주시의회, KBS 지역방송국 통폐합 반대 지지 성명



      충주시의회가 최근 발표된 ‘KBS 비상경영계획 2019’에서 경영부실 개선을 위한 KBS 지역방송국 통폐합을 반대한다는 시민 의견에 대해 적극 지지한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충주시의회 의원들은 16일 자체 성명서를 통해 충주시의원 전원은 그 동안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풀뿌리 지역주민들의 목소리를 알리고, 지역 언론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KBS충주의 통폐합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시의원들은 우리나라의 지방자치제도가 부활한 지 30여년이 되었지만, 대부분의 지역 경제는 장기 침체에 빠져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소외감이 갈수록 깊어지는 가운데 자치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의제들을 적극적으로 발굴 홍보함에 있어 지역 언론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KBS비상경영계획 2019’에서 올해 사업 손실 1,000억원과 향후 5년간의 누적손익에 대한 대책으로 4개 분야 63개 항목의 실행계획이 제시되었는데, 지역방송국의 기능 이전이 이에 포함되었다,



      충주를 포함한 7개 지역국의 핵심 기능인 TV와 송출센터, 총무직제를 광역 총국으로 이전하는 것은 사실상 지역방송국의 폐지로 밖에 볼 수 없으며 KBS충주방송이 충북 북부권 모든 분야의 정보 전달과 여론 형성의 중요한
      언론 매체인 만큼 KBS충주방송국의 기능 축소나 폐지를 반대하는
      시민 의견을 적극 지지한다.”고 주장했다.



      시의회는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시의회 의원 모두는 공영방송의 강화와 KBS충주방송국 구조조정 철회를 위해 충주시민과 함께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는 최근 악화되는 재정상황에 대한 대책으로 지역 방송의 기능을 대폭 축소하고 TV뉴스 등 주요 기능을 청주로 이전하는 ‘KBS 비상경영계획 2019’을 지난 719일 내놓은 바 있다.

다음글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홍보에 힘을 보태다. 
이전글 충주시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서충주 코아루 더 테라스 현장 조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