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민에게 믿음주는 열린의정! 시민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보기
제목 충주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25일 폐회
작성자 충주시의회 작성일 2019-07-26 조회 57
첨부파일
    • 충주시의회, 236회 임시회 25일 폐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조례안 및 기타안건 10건 처리 -


       


      충주시의회(의장 허영옥)는 지난 23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36회 임시회를25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충주시 공유재산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8건의 조례안과 서충주코아루더테라스 부실시공 및 테라스 사용상의 민원에 따른 임시사용승인 취소청원2건의 기타 안건을 처리했다.


       


      특히, 이번 회기에서 이회수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되어 내년 630일까지 예산과 결산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또한, 함덕수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서충주 코아루 더 테라스 관련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서충주 코아루 더 테라스의 부실시공 및 민원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3개월간 조사를 실시한다.


       


      회기 첫날, 사전발언에서 박해수 의원은 동충주역 유치는 국제 복합운송의 허브로서 도약하는 충주로 새롭게 각광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주장하였고, 곽명환 의원은 동충주역 신설보다 동량역을 물류 전용역으로 전환하자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어 조중근 의원은 시장을 대상으로 충주세계무술공원과 조정경기장의 수목관리 부실 및 라이트월드의 불법사항에 관해 시정질문을 하여전문적인 수목관리 체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4일에는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 및 집행부로부터 주요 시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회기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10건의 조례안 및 기타 안건과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하고 제236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다음 제237회 임시회는 93일부터 10일까지 8일 간 열리며, 2회 추경예산안심사, 2019년도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 조례안 및 기타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다음글 충주시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서충주 코아루 더 테라스 현장 조사 실시 
이전글 충주시의회, 제236회 임시회 개회